티스토리 뷰

신장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좋은운동 총정리



신장이 하는 일은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내고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그렇기에 그와 비슷한 일을 해주는 음식들이 좋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신장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그리고 좋은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에 좋은음식

1. 미역등의 해조류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음식으로써, 신장의 역할을 도와준답니다. 다만 칼륨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신장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2. 호박

호박은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도와줍니다. 특히 늙은 애호박이 좋습니다.


3. 양파

신이내린 음식이라고 하는 양파. 혈중 독소 제거등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양파는 어디에나 좋지요~ 다만 양파즙은 오히려 신장에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4. 검은콩

신장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몸의 붓기를 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5. 고등어

고등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가 좋은 영양분이 되어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이 혈압을 낮추고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6. 수박

수분이 풍부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몸속의 독소를 빼주는 좋은 과일입니다.


7.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 루틴, 그리고 리코펜은 몸속의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게 만들어서 동맥이 굳지않고 피를 잘 흘러갈 수 있게 해줍니다. 혈액순환에 굉장히 좋겠지요? 


이 외에 밤, 배, 달걀흰자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이런 음식만 먹는 것보다는 다양하게 먹어주는 것이 훨씬 좋답니다.



신장에 나쁜음식

신장이 좋지 않다면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입니다.

1. 콜라

콜라는 대표적으로 넣은 것이며, 음료는 대부분이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과다한 설탕 때문인데요. 콜라 500ml 한 캔에는 무려 각설탕이 17개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다른 음료들도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2. 아보카도

슈퍼푸드로 불리우는 아보카도는, 이름만 보면 '응? 이게?' 라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요. 풍부한 영양성분이 있지만 그만큼 칼륨이 상당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좋은 영양소이지만, 이를 처리하는 기관은 신장이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을때에는 오히려 영양분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고칼륨혈증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통조림 식품, 나트륨

보존 기간을 늘리기 위해 방무제 또는 많은 나트륨이 들어있기에, 나트륨이 많은 통조림 식품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찌개국물등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 우유나 가공육등에도 많은 나트륨과 칼륨이 들어있어서 적당량, 또는 섭취를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운동은?

1. 항문 조이기

2. 허리 돌리기

3. 발목 돌리고 털기


위 운동을 하루 30분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외에 간단한 조깅이나 걷기, 수영등의 체력을 늘려주는 운동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다만 사람마다 체질이 다기에 신장이 안좋으신 경우에는 꼭 의사와의 면담을 하신 후 운동을 정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신장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좋은운동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