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B 인식이 안될때, USB 장치 인식 실패 해결법 총정리



다들 USB뽑을때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 기능을 사용 하시나요?

저는 대부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귀찮음의 이유도 있고 별 상관없겠지~ 하는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것들의 USB 수명에 영향을 주고, 파일일 깨질 수도 있는 위험한 행동이라는 것을 최근에야 알았답니다.


뭐... 이미 문제가 발생했다면 어쩔 수 없겠죠?

이번 포스팅에서 USB인식이 안될때 해결 방법과, USB 장치 인식 실패에 대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USB가 안될때 확인해야할 부분입니다.


1. USB는 멀쩡한가?

다른 PC에 꽂아서도 똑같이 인식이 안된다면, USB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한 PC에서만 연결이 안되는가?

이 문제라면 USB는 멀쩡하고 PC와의 설정이 문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조치 방법으로는, 첫번째로는 PC의 뒷면에 꽂아보는 것입니다.

PC 앞면에 있는 USB 포트는 고장이 나기도 쉬우며, 먼지가 많을 경우 접촉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접촉 불량의 가능성도 있으니 먼지가 있다면 최대한 제거하고 꽂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PC설정에 문제가 있다면 아래 절차를 확인 해보세요.



제어판에 들어가신 후 보기기준을 큰아이콘으로 바꾸시고, 장치관리자를 들어가줍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를 열어주시고, USB 대용량 저장 장치에 들어가주세요. (위 USB 루트 허브는 예시입니다)



이후 디바이스 사용 안 함으로 바꾸고 , 그리고 다시 열어서 디바이스 사용함으로 바꾸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만약 이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장치관리자에서 USB Root Hub, 루트 허브라고 되어있는 장치들을 오른쪽 클릭해서 전부 제거를 해주신 후 재부팅을 해주세요.


그럼 USB 드라이버가 새로 설치가 될텐데요. USB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위 절차로 대부분 해결됩니다. USB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면 복구를 받아보시는 방법밖에 없겠습니다.



USB 장치 인식 실패는?

USB 장치 인식 실패의 경우 오래된 USB 또는 스마트폰을 연결할 때 많이 발생합니다.


1. 케이블 또는 USB손상

스마트폰의 경우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 USB는 접촉면이 손상된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케이블은 교체하면 되며, USB의 경우 수리를 받으시거나 복구를 받으셔야 합니다.


2. 드라이버 2.0

오래된 제품의 경우 USB 2.0을 사용하지만, 최근 적용된 제품들은 대부분이 USB 3.0입니다.

그러므로 드라이버를 2.0에 맞춰서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USB 드라이버 2.0을 설치하신다면 대부분 연결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USB 인식 안될때 해결 방법과 장치 인식 실패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